본문 바로가기

베트남 여행(남부)

Trung Nguyen(쭝웬) 커피마을(Buon ma thuot) - 1

728x90

베트남의 남서부 서부 고원의 중심도시인 부온 마 투옷에 아주 유명한 Trung Nguyen 커피 마을이 있다. 부온 마 투옷은 닥락성의 성도이며 커피로 유명한 도시이다. 이 곳 도시 중심에 있는 쭝웬 커피마을은 면적이 20,000m2 나 되는데 여행자든 마을 사람이든지 누구나 찾아가서 맛보고 즐기는 여행지이자 문화의 중심지라고 하겠다.  

 

Hue 스타일로 지어진 3 개의 오래된 고택에서는 기본 커피를 포함하여 Trung Nguyen 커피를 즐길 수있는 곳이다. "Weasel" - Cà phê chồn, "Legendee" - Huyền thoại, "Sáng tạo", "Cà phê G7", "Passiona" - Cà phê tươi 등이 있다.

이곳에서는 베트남 커피 뿐만 아니라 터키, 에티오피아, 이탈리아, 일본, 브라질 등 세계 각국의 다양한 커피를 즐길 수 있으며, 그라인더, 로스터,  선별기, 커피 머신 등을 볼 수 있다. 1700 년부터 현재까지 이어져오는 독일 커피도 있다고 한다. 그리고 요청을 하면 "문화 예술"공연을 즐기면서 커피를 마실 수도 있다. 또한 이곳에는 베트남 3 개 지역의 50 개 이상의 특별 요리를 제공하는 푸드 코트가 있다.

 

뒤편에 있는 커피 박물관은 커피를 좋아하거나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구경할만하다. 오랜 전부터 사용되어진 커피 도구들이 많이 전시되어 있고 손으로 만질 수 있는 것도 있다. 

곳곳에 커피나무들이 심어져 있고 때를 따라 꽃이 피고 열매가 맺는다고 한다. 아마 대부분 로부스타 종류의 커피 나무가  심어진 것 같기도 한데 방문 했을때는 커피에 대해 관심이 없을 때라서 그저 이런 곳이 있다는게 신기하기만 했다. 

2018.7

 

 

반응형